비염 스프레이, 치료제, 약 알아보자

오랜 기간동안 비염으로 고생을 하면서 정말 다양한 치료 방법을 사용했던 것 같다. 그 중에는 비염 스프레이도 있는데 주로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코앤쿨 나잘스프레이와 병원에서 처방 받은 모메트 나잘 스프레이를 사용했다.이번 포스트에서는 비염 스프레이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양한 비염 치료제와 약에 대해 살펴볼까 한다.

비염 스프레이

비염 스프레이

대표적인 비염 스프레이로 앞서 말한 코앤쿨 나잘 스프레이와 모메트 나잘 스프레이가 있다. 코앤쿨 나잘 스프레이는 코에 뿌리자 마자 즉시 효과가 나타나는 특징이 있는 반면 모메트 나잘 스프레이는 별다른 효능을 느낄 수 없다.

하지만 코앤쿨 나잘 스프레이는 처음에는 시원하지만 그 효과가 없어지는 시간이 되면 오히려 더 코가 막히는 부작용이 있다. 그리고 1주일 이상 사용하면 약물성 비염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장기간 사용을 금해야한다.

반면, 모메트 나잘 스프레이는 2주 이상 사용해야 효과가 있으며 국소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단기간 처방을 원하면 코앤쿨 나잘 스프레이를 장기간 치료를 원한다면 모메트 나잘 스프레이가 좋다.

비염 치료제, 약

비염 치료제는 약국에서 구입하는게 어렵지 않다. 비염 치료제에는 스테로이드 계열과 항생제 계열의 치료제가 있다. 기본적으로 스테로이드는 유아에게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계열 비염 치료제는 전신성 스테로이드 약품과 달리 유아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알려져 있다.

알러지로 인한 비염이 심하다면 알러지 유발 원인 물질이 코 점막에 부착되는 것을 막아주는 제품도 있다. 이런 종류의 약으로 알러지컷이라는 동성제약 약품이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로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