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 한의원, 병원 어디로 가야할까? (위염 극복)

지난 설날에 갑작스런 위염으로 밤새 고통 받은 기억이 난다. 위염 그 중에 급성위염은 그 고통이 이루 말할 수 없는데, 상복부를 태우는 듯한 느낌이 난다. 이 후 위염이 자주 재발해서 치료를 위해 병원을 갔는데, 위염에 걸린 경우 한의원을 가야할지 아니면 일반 병원을 가야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

위염 한의원

일단, 급성위염의 경우 일반 병원을 찾아가면 진료와 함께 위산 분비 억제제와 제산제를 처방 받아 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급성 위염에 걸렸을 당시에도 집에서 이런 저런 조치를 하다가 안되서 병원에 갔는데 금방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하지만 이 후 위염이 계속 재발하여 위염 전문 한의원을 찾아갔다. 왜냐하면 일반 병원에서 처방을 받는 위산 분비 억제제나 제산제를 자주 복용하면 위 건강에 좋지 않고 장기적으로 소화불량 및 위염 재발이 되기 때문이다.

일단 한의원에 방문해서 체질 검사를 받고 몸에 맞는 음식이나 차를 알아봤다. 그리고 위장 기능을 강화해주는 한약을 처방받아 먹었다.

다행히 현재는 위염이 재발하고 있지 않다. 물론 평소 과식이나 폭식을 하지 않는 식습관을 유지 했고, 운동도 꾸준히 해왔다. 결론적으로 위염이 걸렸을 때 한의원을 가야할지 일반 병원을 가야할지는 급성위염으로 갑작스런 고통이 온다면 일반 병원을 가야하고, 장기적인 치료 및 예방을 위해서는 한의원을 찾아가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참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