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 두유, 물, 토마토 괜찮을까? (위염 극복)

17357

위염은 위산으로 인해 고통이 심해지기 때문에 치료 과정에서 위산을 촉진시키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기본이다. 또 평소 음식을 잘 가려서 먹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염에 걸린 경우 두유, 토마토를 먹어도 되는지 물은 어느정도 마시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위염 두유

두유

위염은 장염과 다리 음식물 종류에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한다. 두유는 콩으로 만든 음식으로 식물성 단백질이다. 따라서 위에 크게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에 두유를 마시고 평소 소화하는데 문제가 없었다면 위염에 걸렸어도 적당량을 마시는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물은 몸을 이루는 근원이자 원동력이 된다. 따라서 평소 물을 많이 자주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다만, 위염에 걸린 경우 물을 많이 마셔도 되는지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는데, 대체적으로 적당량의 물을 마시는 것은 크게 문제 되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일시적으로 한꺼번에 많이 물을 마시는 경우 위가 급하게 팽창되기 때문에 위염이 있는 경우에는 너무 갑자기 많은양의 물을 벌컥벌컥 마시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토마토

위염 환자가 과일을 먹을 때는 신 맛이 강한 과일은 피해야 한다. 신 맛은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인데 토마토의 경우 신 맛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미지근하게 하거나 갈아서 먹으면 좋다. 다만, 방울토마토의 경우는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위염으로 인한 속쓰림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위염 치료는 식습관 개선이 가장 큰 관건이다. 평소 과식, 폭식을 금하고 식사 후 최소 3시간 전에는 눕거나 취침하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평소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 하고 감정적 장애가 없도록 안정을 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