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에 치즈, 계란, 견과류 괜찮을까? (위염 극복)

20490

위염에 걸리면 속이 더부룩하고 상복부가 팽창되는 느낌이 난다. 심하면 극심한 고통을 수반하기도 하는데 위염을 빠르게 치료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조심해야한다. 특히 딱딱하거나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 기름기가 많은 음식, 알코올, 카페인, 탄산이 들어간 음료는 피해야 한다. 그러면 위염에 걸린 경우 치즈, 계란, 견과류는 먹어도 되는걸까?

위염 치즈

치즈

치즈는 기름기가 많은 식품이다. 따라서 위염에 걸린 경우 될 수 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치즈 케익도 마찬가지로 위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치즈가 먹고 싶더라도 위염에 걸린 경우에는 조금 자제하는 것이 좋다.

계란

계란은 조리 방식에 따라 조금 다르다. 일반적으로 계란찜이나 계란 반숙은 부드럽기 때문에 위에 부담이 되지 않는다. 다만, 계란 후리이의 경우 기름이 들어가기 때문에 위염에 좋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위염에 걸린 경우에는 될 수 있으면 후라이를 하지 말고 삶아 먹거나 찜으로 먹는 것이 좋다.

견과류

딱딱한 음식 역시 위에 부담이 된다. 위는 음식을 소화하기 위해 위산을 분비하는 딱딱한 음식은 쉽게 산화되지 않기 때문에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될 수 있다. 따라서 위염에 걸린 경우 견과류도 피해야할 음식이다. 이 외에 딱딱한 음식으로 오징어, 육포, 멸치조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