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니벤큐액 가격, 사용법, 부작용 (구내염 극복)

신동엽 구내염, 혓바늘 약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구내염 약이 바로 아프니벤큐액이다. 광고 문구도 아픈 입엔 아프니벤큐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뭔가 라임이 착 맞는 느낌이다. 최근에는 국내 구내염 치료제 양대 산맥인 오라메디와 알보칠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으며, 점유율도 점차 높여가고 있다고 한다.

아프니벤큐액

필자도 그동안 구내염과 혓바늘로 고생하면서 다양한 치료제를 써봤는데 아프니밴큐액도 한 통을 사서 써봤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아래 목차로 아프니벤큐 가격, 유통기한, 사용법 등과 함께 사용 후기를 정리 해본다.

 

아프니벤큐 가격, 유통기한 등

아프니벤큐액은 일반의약품으로 시중에 있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8,000원으로 다른 구내염 치료제보다 조금 더 비싸다. (참고로 알보칠, 오라메디는 6,000원 이하) 8,000원짜리 한 통을 사면 그 안에는 총 9개의 튜브가 들어있다. 보통 한 번 구내염이나 혓바늘이 발생하면 4~5개 정도는 쓰는 것 같다. 그래서 한 통을 사면 2번 정도의 구내염을 막을 수 있다.

아프니벤큐 가격 아프니벤큐 튜브

아프니벤큐액의 유통기한은 포장지 밖에 표시되어 있다. 보통 사면 1~2년은 쓴다. 게다가 낱낱게의 튜브로 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개봉 후 약제가 변질될 위험이 없다. 보통 한 번 가글에 튜브 하나를 사용한다. 그리고 아프니벤큐를 보관할 때는 애들이 간식인 줄 알고 먹어버릴 수도 있으니 실온에 보관하되 어린 아이들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아프니벤큐 효과

아프니벤큐액의 성분은 디클로페낙이다. 디클로페낙은 진통소염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구내염 염증 부분의 점막으로 흡수되어 구내염 치료를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약에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안전하다. 그래도 1주일 이상 사용 후에도 증상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사용을 중지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오라메디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장기간 사용 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참고 : 오라메디 연고 부작용)

아프니벤큐액은 구내염 뿐 만 아니라 치은염, 잇몸염, 인두염에도 효곽 있으며 치과에서 발치 한 후에 염증 치료 용도로 사용하기도 한다.

아프니벤큐 효과

 

아프니벤큐 사용법

아프니벤큐는 튜브 하나 씩 뜯고 빨아서 입 안을 헹구고 뱉으면 된다. 보통 가글 하듯이 1분 정도 입에 물고 오물오물하면 된다. 그리고 원액을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물로 약간 희석해서 사용해도 된다. 하루에 아침, 점심, 저녁으로 2~3회 정도 가글을 해주면 되는데 보통 2~3일 정도 해주면 된다.

 

아프니벤큐 부작용

아프니벤큐액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사용해서는 안된다. 특히 천식, 두드러기, 비염이 있는 경우 증상이 더 안 좋아질 수 있다. 그리고 임산부나 유아의 경우에도 사용에 주의하여야 한다. 스테로이드가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1주일을 사용하고도 구내염 증상이 개선 되지 않는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가글제이기 때문에 마시지 않도록 주의하고 벤조산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눈에 닿으면 자극이 있으니 유의한다.

아프니벤큐 부작용

 

아프니벤큐 사용후기

아프니벤큐액 맛은 어릴 적 먹던 시럽 맛이 난다. 분홍색 액체로 약간의 복숭아 향도 느껴진다. 따라서 가글 하는데 크게 거부감을 느끼거나 하지는 않았던 것 같다. 구내염 치료 효과는 알보칠 처럼 극적인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는다. 다만, 진통제 효과가 조금 있어서 가글 하고 나서는 약간 통증이 덜 해지는 느낌이 들기는 하다. 하지만, 너무 아픈 구내염의 경우에는 그다지 진통효과가 나타나지는 않는 것 같다.

아프니벤큐 알보칠 비교를 해보자면, 알보칠은 구내염 초기에 쓰면 좋은 것 같고, 아프니벤큐는 초기든 후반이든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워낙 사용 형태도 달라서 두 가지를 병행하면 치료 효과가 조금 더 좋은 것 같다. 따라서 알보칠로 먼저 구내염 염증 부위를 지지고 물로 헹군 다음에 한참 있다가 아프니벤큐액을 가글을 해주면 좋다.

다만, 가격이 8,000원에 튜브가 9개 밖에 들어 있지 않아 하나 쓰는데도 조금 아까운 생각이 든다. (1개 당 거의 1000원?)

마지막으로 신동엽의 아프니벤큐 광고를 공유하고 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다.

 

Leave a Comment